2015년 E3에서 스퀘어에닉스가 파이널판타지7 의 리메이크를 발표했는데 많은 올드 게이머들도 그랬겠지만 개인적으로도 반가웠다. 이 게임은 원래 무려 약 20여년 전 (1997년)에 플레이스테이션1으로 발매된 롤플레잉 게임이다.



 줄거리는 세계를 멸망시켜 별에 숨겨진 막대한 정신적 에너지를 흡수해 신으로 태어나려하는 악당 세피로스와 세피로스를 만들었고 돈과 권력을 위해 별의 정신 에너지를 고갈시키는 신라 컴퍼니, 세피로스의 본체인 절대악 제노바에 맞서 싸우는 클라우드 일행의 모험을 다루고 있다. 이 게임에서 주인공은 과거의 기억이 조작되어 있을 뿐 아니라, 때때로 적에게 협력하는 정신 분열 증세를 보이는 등, 각 주인공들이 모두 숨겨진 비밀을 갖고 있어 이를 밝혀내는 것도 주된 내용 중 하나이다. 신라 컴퍼니는 전기 등으로 쓸 수 있는 마황 에너지를 땅에서 뽑아내 이를 판매하는 회사이고다 도시 하나를 소유하고 있을 정도로 거대한 회사지만, 마황에너지가 부족해 앞으로의 전망이 불투명해지자 마황에너지가 무한으로 나온다는 전설 속의 약속의 땅을 찾기 위한 계획을 시작한다.한편, 마황에너지의 무분별한 채취로 인해 별이 죽어가는 것에 대해 불만을 품은 사람들이 모인 테러집단 아발란치는 마황로 폭파작전을 개시한다. 이 작전에는 예전에 솔저 (신라의 엘리트 특수부대 요원) 였던 클라우드 역시 참여하고 있다.


 그 당시로는 획기적인 3d뷰 rgp 게임이라는 점과 탄탄한 스토리 등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했으며 그 인기 덕에 스토리 라인을 이은 몇몇 게임 및 영상물이 제작된 바 있으며 본작의 리메이크 요구가 끊이지 않았던 게임이기도 했는데 이번에 리메이크가 발표된 것이다.

트레일러 마지막 장면에서 마황로를 폭파하기 위해 도시로 진입하는 두 주인공을 보고 사람들이 환호를 지른다..(추억 돋네..) 그런데 언제 발매할지는 발표가 나지 않았다,(이전에 돌던  루머대로 20주년에 맞추어서 낼 것인가.. 그렇다면 아직도 2년이나 남았는데..젠장.. )


Posted by 살레시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