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장 연습문제

pb07-01 자신의 영문 이름과 나이를 출력하는 함수 showMe() 함수를 작성하라. 그리고 이 함수를 100번 연속으로 호출하는 코드를 작성하라.



pb07-02 정수를 받아서 그 정수가 짝수이면 “even number”, 홀수이면 “odd number” 라고 화면에 출력하는 함수를 작성하라. 이 함수의 선언은 다음과 같다.

void isEven(int ia);


pb07-03 구의 반지름을 입력받아서 구체의 부피를 반환하는 함수를 작성하라. 함수의 선언을 다음과 같다.(V = 4πr3/3)

double calcVolumn(double dr);


pb07-04 unsigned char형 정수를 받아서 1부터 그 수까지의 합을 반환하는 함수를 작성하라. 함수의 선언은 다음과 같다.

long sumup(unsigned char uc);


pb07-05 세 개의 int형 정수를 받아서 그중 가장 큰 수를 반환하는 함수를 작성하라. 함수의 선언은 다음과 같다.

int getMax(int ia, int ib, int ic);


pb07-06 (a) char형 문자를 하나 받아서 그 문자가 소문자이면 1, 그 외의 문자이면 0을 반환하는 함수를 작성하라. 함수의 선언은 다음과 같다.

int isLower(char ca);


(b) 작성된 함수를 이용하여 주어진 문자열이 모두 소문자일 경우 “bingo” 라고 화면에 표시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pb07-07 (a) unsigned long형 인자를 두 개 받아서 그 두 수의 최대 공약수를 반환하는 함수를 작성하라. 반환값은 long형이다. 함수의 선언부는 다음과 같다.


long getGCD(unsigned long la, unsigned long lb);

(b) 최소 공배수를 구하는 함수 getLCM() 함수를 작성하라.


Posted by 살레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