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32보드를 아두이노 IDE에서 C++   로 코딩할 수 있는 데 매우 간단하게 세팅할 수 있다.

(1) 아두이노 IDE에서 [파일]>[환경설정] 창의 "추가적인 보드 매니저 URLs"에 아래 주소를 붙여넣기(ctrl+v)로 추가하고 [확인]버튼을 누른다.

https://raw.githubusercontent.com/espressif/arduino-esp32/gh-pages/package_esp32_index.json 

(2) 위 과정이 끝났다면 [툴]>[보드]>[보드 매니저] 창의 검색칸에 ESP32라고 입력하면 보드매니저를 설치할 수 있다. (현재 1.0.4 버전)

(3) 이제 esp32보드를 선택할 수 있다. 통신 포트(serial port)도 맞게 설정한다.



위의 과정을 다 했다면 이제 ESP32보드를 아두이노IDE로 코딩할 수 있다. WeMos LOLIN32 보드의 테스트 LED를 블링킹하려면 다음과 같이 코딩하고 업로드 버튼을 클릭한다.

void setup() {

    pinMode(5,OUTPUT);

}

 void loop() {

    digitalWrite(5,HIGH);

    delay(500);

    digitalWrite(5,LOW);

    delay(500);    

}


참고로 유튜브 관련 영상에 보면 컴파일이 끝나면 BOOT(gpio0)핀이 LOW가 되어야 업로드가 된다고 하는데.. 현재 최신 버전의 esp32매니저와 적어도 LOLIN32 보드에서는 그렇지 않고 자동으로 업로딩되고 업로딩 완료시 리셋까지 되는 것 같다.

Posted by 살레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