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hTextFX를 javaFX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른다.


 먼저 github 페이지에 가서 richtextfx-fat-0.x.jar 라이브러리를 다운받는다. ( 반드시 -fat- 버전이어야 한다. 이것이 아니면 compile할 때 오류가 발생한다.) 이 포스트를 작성할 때 최신버전이 0.7-M2 였다. 따라서 richtextfx-fat-0.7-M2.jar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그 다음 netbeans를 실행하여 javaFX FXML Application 을 생성한다. 이 프로젝트는 Scene Builder를 이용하여 UI를 구성할 수 있다.


생성된 프로젝트의 Libraries를 우클릭한 후 [Add Jar/Foler...] 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은 jar 파일을 추가시킨다.



FXMLDocController.java 파일에서 다음과 같이 AnchorPane 객체를 추가한다.


SceneBuilder 의 AnchorPane 에 이 id를 지정해 준다.


그 다음 AnchorPane 객체와 CodeArea 객체를 import 한다.


import javafx.scene.layout.AnchorPane;
import org.fxmisc.richtext.CodeArea;

그리고 FXMLDocController 클래스의 initialize() 메소드에 다음과 같이 추가한다.



실행 결과는 다음과 같다.



이것으로 javaFX 의 AnchorPane 에 CodeArea를 붙이는 것을 해 보았다.


c{espy}n{jv016}


Posted by 살레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