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hTextFX를 javaFX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른다.
먼저 github 페이지에 가서 richtextfx-fat-0.x.jar 라이브러리를 다운받는다. ( 반드시 -fat- 버전이어야 한다. 이것이 아니면 compile할 때 오류가 발생한다.) 이 포스트를 작성할 때 최신버전이 0.7-M2 였다. 따라서 richtextfx-fat-0.7-M2.jar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그 다음 netbeans를 실행하여 javaFX FXML Application 을 생성한다. 이 프로젝트는 Scene Builder를 이용하여 UI를 구성할 수 있다.
생성된 프로젝트의 Libraries를 우클릭한 후 [Add Jar/Foler...] 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은 jar 파일을 추가시킨다.
FXMLDocController.java 파일에서 다음과 같이 AnchorPane 객체를 추가한다.
SceneBuilder 의 AnchorPane 에 이 id를 지정해 준다.
그 다음 AnchorPane 객체와 CodeArea 객체를 import 한다.
import javafx.scene.layout.AnchorPane;import org.fxmisc.richtext.CodeArea; |
그리고 FXMLDocController 클래스의 initialize() 메소드에 다음과 같이 추가한다.
실행 결과는 다음과 같다.
이것으로 javaFX 의 AnchorPane 에 CodeArea를 붙이는 것을 해 보았다.
'연구 > espy 개발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ESPyHarp release page (0) | 2016.10.01 |
---|---|
javafx로 대화창/경고창 생성하기 (0) | 2016.09.30 |
java에서 키입력 시 addEventFilter, addEventListener 차이점 (0) | 2016.09.29 |
RichTextFX 로 scroll bar를 붙이는 방법 (0) | 2016.09.26 |
RichTextFX.CodeArea 에 css 적용하기 (0) | 2016.09.24 |